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세 곡을 동시에 톱10에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X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빌보드가 18일(현지시간) 발표한 예고 기사에 따르면 영화 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2위에 올랐다. 전주보다 한 계단 내려왔지만, 스트리밍 3천280만 회를 기록하며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라디오 방송 점수는 1천160만, 판매량은 7천으로 집계됐다.
악귀 캐릭터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노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2천30만 스트리밍을 기록해 4위로 뛰어올랐다. '소다 팝'(Soda Pop)은 1천760만 스트리밍에 힘입어 10위를 차지했다. 두 곡 모두 전주 대비 네 계단 상승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빌보드는 이번 성과를 두고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토요일 밤의 열기'(Saturday Night Fever), '사랑을 기다리며'(Waiting to Exhale) 같은 작품과 함께 OST 세 곡을 동시에 톱10에 올린 영화로 기록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성적은 K팝의 글로벌 영향력이 애니메이션과 결합하며 한층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업계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장기적인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하고 있다.